홍보, 마케팅, 브랜딩이라는 용어들을 보면 서로 비슷하고 모호하게만 느껴진다.
근래에,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
글쓰기와 마케팅에 관련된 책들을 빌려서 읽어보고 있는데
(생각의 쓰임, 전달의 법칙을 인상 깊게 읽었다, 추천한다)
마케팅, 브랜딩, 홍보 같은 익숙하지만 헷갈리는 용어들이 자주 등장한다.
이 용어들의 차이점을 이렇게 한 줄로 정의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정리한다.
마케팅 (marketing)
어떻게 상품을 팔 수 있을까? (제품 혹은 서비스를 팔기 위한 종합적인 활동)
브랜딩 (branding)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을 끌어당길 수 있을까?
홍보 (publicity)
어떻게 내용(정보)을 알릴 수 있을까?
같이 보면 좋은 글
728x90
'경제 세상 > 용어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 달리오의 올웨더 투자란 무엇인가 (53) | 2023.12.03 |
---|---|
ELS 상품의 뜻과 설명, 투자 유의사항 (38) | 2023.12.02 |
GDP(국내총생산)의 정의와 문제점 (7) | 2022.04.18 |
자본 시장에서 투기의 장점 (투기자의 역할) (9) | 2022.04.15 |
레몬 시장(Lemon Market)이란 무엇인가? (중고차 시장이 레몬 시장인 이유) (4) | 2022.04.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