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마케팅, 브랜딩이라는 용어들을 보면 서로 비슷하고 모호하게만 느껴진다.
근래에,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
글쓰기와 마케팅에 관련된 책들을 빌려서 읽어보고 있는데
(생각의 쓰임, 전달의 법칙을 인상 깊게 읽었다, 추천한다)
마케팅, 브랜딩, 홍보 같은 익숙하지만 헷갈리는 용어들이 자주 등장한다.
이 용어들의 차이점을 이렇게 한 줄로 정의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정리한다.
마케팅 (marketing)
어떻게 상품을 팔 수 있을까? (제품 혹은 서비스를 팔기 위한 종합적인 활동)
브랜딩 (branding)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을 끌어당길 수 있을까?
홍보 (publicity)
어떻게 내용(정보)을 알릴 수 있을까?
같이 보면 좋은 글
인생은 비선형 그래프이다, 퀀텀 점프(Quantum Jump)란 무엇인가
퀀텀 점프(Quantum Jump)의 본질적인 의미는 물리학에서 양자가 불연속적으로 도약하는 현상을 뜻한다. 원자 등 양자는 에너지를 흡수해 다른 상태로 변화할 때 서서히 변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수
snsqntu27.tistory.com
빅테크, 핀테크의 차이란 무엇인가?
1. 빅테크 (Big Tech) 인터넷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거대 IT 기업들을 뜻 합니다. (ex: 카카오, 네이버, 구글, 마이크로 소프트, 아마존) 2020년, 데이터 3법(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법, 정보통신망법)
snsqntu27.tistory.com
728x90
'경제 세상 > 용어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 달리오의 올웨더 투자란 무엇인가 (53) | 2023.12.03 |
---|---|
ELS 상품의 뜻과 설명, 투자 유의사항 (38) | 2023.12.02 |
GDP(국내총생산)의 정의와 문제점 (7) | 2022.04.18 |
자본 시장에서 투기의 장점 (투기자의 역할) (9) | 2022.04.15 |
레몬 시장(Lemon Market)이란 무엇인가? (중고차 시장이 레몬 시장인 이유) (4) | 2022.04.07 |
댓글